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뭐든 해봅시다.

by 생생한정보를소개합니다 2022. 7. 30.
728x90
반응형
SMALL

블로그 초보자 운영 참고(알아야 할 내용)

 

(1)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야기

 

전 세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자는 연령별, 성별로 이용하는 SNS는 다릅니다. 또한 세대별 SNS 이용 행태도 계속해서 변화되고 있습니다.

 

만약 나만의 블로그를 개설하여 운영, 홍보하려 한다면 우선 SNS 서비스별 이용자의 특성을 파악하고 트렌드 변화를 읽어야 효과적인 홍보와 활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가장 인기 있는 SNS 7곳 소개

 

블로그 활성화 하기 전 가장 인기 있는 SNS 7곳을 알아보고 소개하려 하오니 읽어보시고 우리 같이 블로그 활동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페이스북이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SNS입니다.

 

페이스북 이용자 중에는 여성 이용자, 밀레니얼 세대, X세대가 많습니다. 페이스북 이용자들의 하루 평균 이용 시간은 30분으로 조사되었습니다.

 

2. 유튜브TV보다 더 큰 영향력을 가집니다.

 

유튜브와 같은 비디오 공유 플랫폼은 여성보다 남성이 더 많이 이용합니다. 미국에서는 밀레니얼 세대부터 X세대 이용자(18~49)가 그 어떤 케이블 방송보다 유튜브를 더 많이 시청합니다. 유튜브가 TV 스트리밍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그 영향력은 엄청나게 크며 파급적이라 생각합니다.

 

3. 인스타그램이 뜨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대부분이 여성이며, 90%35세 미만입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인스타그램 이용자 절반이 브랜드를 팔로우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브랜드 계정을 운영하면 더 친숙하게 잠재 고객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4. 트위터 이용자는 상대적으로 참여도가 낮습니다.

 

대부분의 트위터 이용자는 남성이며, 주로 밀레니얼 세대입니다. 트위터는 이용자 절반이 게시글을 보기만 하고 있습니다. 회사나 다른 사람이 올리는 트윗은 보고는 있지만, 리트윗 하거나 댓글을 다는 활동은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반응을 끌어내야 하는 이벤트 등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5. 핀터레스트는 커뮤니티의 특징이 강합니다.

 

핀터레스트는 여성 이용자가 대부분입니다. 밀레니얼, X세대, 베이비붐 세대 등 이용자의 연령은 골고루 분포되어 있습니다. 핀터레스트는 커뮤니티의 특 징이 강합니다. 디자인, DIY 등 특수층 이용자들을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적지만 다른 소셜 미디어보다 반감기(half-life)가 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포스트의 경우 90, 트윗의 경우 24분이지만 핀터 레스 트 핀의 반감기는 151,200분으로 약 3.5개월간 영향력을 유지합니다.

 

6. 링크드인 이용자는 다른 SNS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링크드인과 같은 전문가 및 B2B 네트워킹 사이트는 남성 이용자가 대체로 많습니다. 또한 링크드인을 이용자는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이용할 확 룰이 낮습니다. 미국 기준으로 1년에 75,000달러(한화 약 9,000만 원) 이상 을 받는 사람들의 절반 가량이 링크드인을 이용하고 있으며, 30,000달러(한 화 약 3,600만 원) 이하를 받는 사람 중에는 5분의 1만 가입하였습니다.

 

7. 레딧(Reddit)은 남자가 많이 이용합니다.

 

미국의 최대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인 레딧은 남성 이용자가 지배적입니다. 또한, 이용자의 약 3분의 230세 미만입니다. 커뮤니티 공간에서는 광고 성이 느껴지는 콘텐츠를 올리면 오히려 역효과가 납니다. 마케팅, 영업보다 는 홍보가 적합합니다.

 

이렇게 저 나름대로 조사하고 읽어보다가 저처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 과 공유하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밖에도 국내 SNS 성별 점유율에 대한 분석 인포그래픽이 있어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모바일 앱 데이터 분석 서비스 앱 애 이프(APP APE ANALYTICS)가 발표한 대한민국 SNS 이용 현황- 하반기 인포그래픽의 주요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별 MAU는 카카오스토리 > 밴드 > 페이스북 > 네이버> 쿠팡 등

영상, 이미지 기반 SNS의 활약: 스노우, 인스타그램

30-50대 이용자 많은 서비스: 밴드, 카카오스토리

10-20대 이용자 많은 서비스: 페이스북, 트위터

일 평균 실행 횟수 많은 서비스: 페이스북(20.5) > 트위터(19.5) > 밴드 (9.2)

 

(3) 결 론

 

나름 여러 곳에서 조사를 하고 나만의 블로그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작해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처음 시작하는 단계여서 이 내용이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열심히 하면 조금이라도 나의 재정에 도움이 될 것 이기 때문입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TISTORY에서 블로그를 개설하여 시작했습니다.

 

여러분도 시작하여 조금이나마 재정에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끝으로 저는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IST

댓글